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공사례] 도로교통법위반 소리주운전 집행유예, 고성변호사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4:43

    안녕하세요. 고성 변호사 법률사무소의 이안입니다.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로펌 이전안에서는 올해도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쪽입니다만, 로펌이안으로 직접 진행하여 전과가 있는 음주운전의 경우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성공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사건의 개요의 의뢰인은 20하나 0년경에 앞서고 음주 운전으로 일시 집행 유예 판결을 받은 전력이 있슴니다. 하지만 아무런 불편 없이 의뢰인은 최근 다시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고, 이로 인해 음주운전으로 기소됐습니다. 앞서 동종범죄의 전과가 있어 의뢰인은 실형 가능성이 높은 상태였고, 고성변호사법률사무소 이안(주현빈 최미리 변호사)에게 내방했습니다.


    변론요지 및 재판결론의 피고인은 음주운전 사실을 자백했습니다. 역시 이를 보강하는 음주운전 단속 결과, 신고 등이 존재해 무죄를 다툴 만한 사안은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고성 변호사 법률사무소 이안은 양형 사유에서 최대한 의뢰인이 집행유예가 나쁘지 않게 용변호를 해야만 했습니다. 고성 캉우오은도・코송)변호사 법률 사무소의 이언의 주현 병 변호사는 피고인이 이번 음주 운전, 당시에는 직선 도로로 2km정도의 크오렝망 주행하고 스스로 운전을 멈추고 휴식을 취했습니다라는 점 등을 양형 참작의 이유로 내세웠 슴니다. 역시 피고인의 가족관계와 범행을 뉘우치고 있는 것, 나이와 성행, 환경, 범행 경위, 범행 후의 정황 등을 종합적으로 양형조건으로 주장했습니다. 그 결과 법원은 위와 같은 양형 이유를 모두 고려하고 2년 집행 유예를 선고해 슴니다.


    >


    *고성변호사 법률사무소 내 도로교통법 음주운전 성공사례


    >


    >


    >


    >


    관련 법리, 최근 창원지방법원에서 소음주 운전과 관련한 재미있는 판례가 있었습니다. 고성변호사법률사무소 이안에서 소개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김 씨는 새벽에 혈중 알코올 농도 0.105%의 만취 상태에서 경상 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상 시장 주차장 출구에서 도로 끝까지 2m을 운전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되었습니다. 김 씨는 도로교통법(소음 음주운전)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지자 긴급 대피를 이유로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그 건으로 김 모 씨는 대리운전을 불렀고, 대리운전 기사가 미숙한 운전을 해 이를 지적하자 대리운전사는 김 모 씨의 승용차를 상남시장 주차장 출구에 세워버렸습니다. 상남 시장 주차장 출구는 차량 1대만 빠지고 나 간다 폭이며, 출구를 막고 있는 김 씨의 차량 때문에 다른 차량 이동이 어려운 김 씨는 할 수 없이 승용차를 2m정도 직접 운전하고 길가에서 차를 뺀 뒤 다른 대리 운전사를 불렀어요.. 처소음 대리운전을 하던 운전기사는 이를 숨어서 지켜보다 경찰에 신고해 기소된 사안이었습니다. 재판부는 "김씨가 운전대를 잡은 전후 사정을 감안할 때 다른 차량의 통행을 시도하려는 긴급 대피로 보여 처벌할 수 없다"고 판시했습니다.


    >


    고성 변호사 법률 사무소 이안에서 소개한 것처럼, 이렇게 음주 운전의 경우, 구체적 사안이므로 긴급 피난이 성립합니다. 형법 제22조 제1항의 긴급 대피는 자기 또는 타인의 법익에 대한 현재의 위난을 피하기 위한 상당한 이유 있는 행위를 내용을 여기서 '상당한 이유 있는 행위'에 해당하려면 첫번째 피난 행위는 위난에 처한 법익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이 아니면 안 되며, 두번째 피해자가 가장 경미한 손해를 주는 비법을 뽑아야 하고, 셋째 피난 행위에 의한 보충되는 이익은 이에 따라서 침해되는 이익보다 우월해야 하고, 넷째 피난 행위는 그것 자체가 사회 윤리 아니며 법 질서 모두의 정신에 비추어 적합한 수단 1을 요하등 요건을 갖춰야 할 것이다(대법원 2006.4.13. 판결 2005도 9396판결 참조)과 법원은 판시하고 있다 슴니다.


    위에서 소개한 창원지방법원의 판결 이외에도 sound 음주운전과 관련된 최근의 울산지방법원 판례가 있습니다. 고성변호사법률사무소 이안에서 소개합니다.


    위 판례에서 법원은 긴급대피 시 위법성이 조각되므로 무죄를 선고하였습니다. 법원은 긴급 피난에 해당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판단했습니다.


    정지용 결국 음치 운전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처벌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사안마다 경우가 다르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법률전문가들로부터 상담을 받아 추진해야 할 것이다. 고성 변호사 법률사무소 이안의 주현빈 변호사는 형사법 전문 변호사로서 의뢰인 개개인의 사정을 구체적으로 알고 이에 대한 법리 주장을 하며 의뢰인을 돕고 있습니다. 어려움에 처할 경우 로펌의 이안형사법 전문 주현빈 변호사와 함께 하세요. 상다소리·야 선수 약 055-7일 6-0일 2일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