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old On, Nano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3:11

    Nano Omar(born 7 August 1986), better known as simply Nano, is a Swedish singer and songwriter.He first came to prominence while competing in Melodifestivalen 2017.(FROM WIKIPEDIA.COM)


    SBS Power FM의 간판 프로그램인 "2시 출석 칼 투 쇼"는 가까스로 팝을 처음의 곡으로 만들기도 했다. 최근에는 그 자리에서 내려왔지만 사회자 중 한 명이던 정찬우 씨는 그 곡에 대한 정보를 모를 때 농담조로 이런 얘기를 했다.


    >


    음악에 관심이 많았던 대학생 시절에는 모르는 음악이 있을 뿐 부끄러워했던 적도 있었다. 지금 생각하면 한심한 행동이었는데 그때만큼은 그런 자부심(?)과 전부 할 수 있는 한 많은 음악을 섭렵하려고 했죠.그러나 가는 세월을 어찌 막을 수 있겠는가. 40대 중반으로 향하고 있다 지금은 '그런 것도 있다.'라는 감정으로 가득차서 그런지 정예키, 오히려 모르는 뮤직이 나 오면 깜짝 놀라며 관심을 가지려고 한다. 편안한 감정으로 귀가 넓어지는 느낌일까? 그러나, "어떤 뮤직이라도 들으려고 하는 것보다는, 나쁘지는 않다"라고 하는 장르 중심으로 흥미를 가지는 편이 좋은 것 같다. 자세히 보면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뮤직도 그런 분.이번에 선보이는 음악 또한 한 사람이 모르는 가수의 모르는 음악이었다. (FFH 덕분에 새로운 음악 많이 알아갑니다.(그래도 모르면 당신들은 성의가 없어보이잖아.) 요즘 포스팅도 뜸하고 오랜만에.


    하나렉트로니카에는 하위 장르가 많다. 요즘은 EDM라는 말에 정리될 생각이지만 제가 한창 전자 음악에 훙미울 갖고 있던 90년대 중반까지는 정말 많은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스타 한 음악을 선 보이기도 했습니다. 검색만 하면 유튜브의 다른 매체를 통해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때가 아니어서 이름만 들어본 팀(비록 사람)도 많았다. 내가 괜찮았던 장르는 테크노(Kraftwerk, YMO)와 트랜스(Robert Miles), 앰비언트(Jean-Michel Jarre), 브레이크 비트(Prodigy, The Chemical Brothers), 그리고 하우스(Daft Punk) 정도였다. 그 외에 Moby라든지, 매트릭스 OST에 수록된 인더스트리얼 밴드는 덤.이번에 올린 Hold On은 드럼앤베이스로 분류되는 장르가 가미된 곡으로 잘게 쪼갠 비트와 빠른 bpm이 특징이었다.Nano에 대한 정보는 전혀 없지만, 음악 헤이그만으로도 충분히 포스팅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키보드를 툭툭.드럼앤베이스라는 이름의 이유는 말 그대로 드럼과 베이스의 특징인 저음이 강조되었기 때문이었다. 그 밖의 하나렉트로니카 음악은 신시사이저를 비롯한 각종 디지털 기계(과거 진공관이 과도한 다른 아날로그 기계도 사용)를 사용하지만 멜로디의 톤이 높지만 이 장르는 주로 저역대 소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무게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 일관적인 그룹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는다. 그리고 하나 렉트로니카 하면 왠지 백인이 떠오르지만, 이 장르는 왠지 흑인의 서울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은 것은 덫. 하긴 듣다 보면 힙합 장단을 더 잘게 쪼갠 듯한 인상을 받으니 그렇게 보는 것도 무리가 아닐 듯싶다.(그리고 소리 모를 때 Drum & Bass를 트립ップ으로 착각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어보면 드럼 & 베이스와 트립ハ이 교묘하게 줄선 것 같기도 하다. 단지 차이는 bpm 정도?


    사실 이 곡을 일렉트로니카 카테고리에 넣기에는 무리가 있어. 노래의 비디오의 도입부에서 한분 50초까지 전혀 그런 기미조차 보이지 않기 때문임. 곡 전반에서도 요소가 사용됐을 뿐.그래서 전자소음악 요소가 들어간 팝이란 게 정확하지만, 그저 그런 팝으로 분류하기에는 또 드럼&베이스 리듬이 너희들과 아까워서 룰을 조금 넘는 선에서 분류와 동시에 장르 이스토리도 약간 씩씩. 아무튼 들어보면 팔레스타인계 백인이지만 약간 흑인 장(!)이 과인은 묵직한 보컬에 어울리는 드럼&베이스 사운드가 딱 들어맞는 곡이에요.위키백과에서는 R&B와 팝을 주로 하는 가수라고 하는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