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청률 연구 방법 (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3. 23:44

    한국에서는 시청률 조사기관이 닐슨코리아,TNMS 등이 있습니다.이 조사기관은 누구를 대상으로 어떻게 시청률을 조사할까요? 같이 봐보기로 할까요?


    >


    우선 시청률 조사는 왜 필요할까요?첫번째에 시청률 조사가 필요한 이유는 시청률 조사가 아니면 방송국은 시청자가 아버지를 시청하는 것을 원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시청자의 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어렵거든요 두번째로 시청률 조사가 아니면 선전비에 대한 타당성 및 효과성을 검증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


    시청률 조사를 통해 무엇을 알 수 있을까요?- 평균 시청 때때로량, 주요 시청 때때로대- 하나일/주간/원/년단위별 시청자의 흐름-인접효과, 충실도, 도달률, 빈도분석, 채널도, 특정 장르/프로그램 시청형태- 시청형태- 시청형태 비교, 광고효율분석, 중복시청, 타깃별 시청률, 뉴스항목별 시청률이라는 점을 알려주기 위해 시청률 조사 결과는 방속프로그램을 기획, 편성 제작하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될 뿐 아니라 TV 광고가격을 판정하지만.


    >


    어느 쪽을 대상으로 연구할까?TV를 보유하고 있는 가족인 살림살리원을 대상으로 연구를 하는데요. 사실 우리 국가 모드의 시청자를 연구할 수 없어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하나 6시도(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울산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제주)에 살고 있는 3,200가구 사리를 대상으로 패널을 구성하고 시청률을 연구하고 있답니다. -TNMS닐슨은, 인구 샘플로서 대표성을 가지는 선별된 개인으로 구성된 패널과 연구를 통해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한 패널은 TV쇼의 평가 비결을 개발하는데 사용되며 가장 높은 과학적 기준을 주기 위해 무작위 선택 과정에 기초해 선정된 사람들입니다. 다른 패널은 통상적으로 개인이 온라인상의 웹페이지상의 온라인 광고에서 "참여한다"를 클릭하는 것으로 참가하는 사람이고, 어떤 패널은 두 가지 비결을 조합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닐센은 우편이나 온라인 앙케이트라고 하는 저농적인 방법으로부터, 가족끼리 설치하는 미터 장치, 바코드 스캐너,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하는 보다 기술 지향적인 방식에 이르기까지, 정보 수집을 위한 다양한 방식을 사용합니다. - 닐슨코리아


    >


    어떻게 시청률을 알아봐?패널로 선정된 가구에서 사용하는 모든 TV수상기에 작은 조사 기기를 부착하고 조사하지만, 이 패널이 시청하는 시청 기록을 초 단위까지 기록하며 시청률 조사는 하루 단위로 매일 365일 무휴로 진행된다고 합니다.이처럼 패널에서 조사된 결과는 새벽 2시에, 향후 본사의 컴퓨터 실로 전송되고 통계 처리하고 매일 낮 7시에 용토파 방송국, 케이블 방송사, 광고 회사, 신문사 등에 발송하므로 우리가 볼 수 있는 일이야 마지막으로 닐슨 코리아와 TNMS의 시청률이 잘못된 이유는 각 회사가 각각의 패널 조사 기기에서 시청률을 알아볼테니 다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